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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여성 갱년기, 건강하게 보내는 방법 2017.08.07

갱년기란?

 

노화 또는 질병에 의해 난소 기능이 저하되면서

 폐경과 관련된 심리적, 신체적 변화를 겪는 것을 말합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 당당하게 극복하기

 

♦ 평소 건강에 관심을 갖고, 갱년기 증상이 있는지 내 몸의 변화를 관찰하기

♦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운동을 선택해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 규칙적으로 균형적인 식사하기(칼슘을 비롯한 각종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

♦ 취미 생활을 하는 등 즐겁게 살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갱년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기

♦ 증상이 심해지면 더 나빠지기 전에 전문의료진에게 상담 받기 

 

갱년기 여성에게 추천되는 영양소

 

▶ 비타민 D ◀

피부가 노화됨에 따라 햇빛을 받아 비타민 D를

합성하는 능력이 저하됩니다.

 

저지방 우유를 하루 2컵정도 드시거나

비타민 D가 강화된 제품을 섭취하면 좋습니다.

 

▶오메가3 ◀

생선이나 오메가3 지방산을 많은 섭취한 여성은

심장병 위험이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이나 아마씨, 호두, 견과류 등의 식품에 풍부합니다.

 

▶ 비타민 B12 ◀

폐경 후 여성이 비타민 B12가 부족하면

빈혈에 걸릴 위험이 높습니다.

비타민 B12가 풍부한 생선, 살코기, 닭고기, 달걀 등의 식품을 섭취합니다.

 

성숙한 여인이 되어가는 과정인 갱년기!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