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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위암 예방을 위한 식습관은? 2017.08.07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한국인에게 유독 많은 위암!

 

어떻게 하면 예방할 수 있을까요?

 

불에 태운 고기 섭취 줄이기

 

 

숯불구이나 바비큐처럼

고기나 생선을 굽거나 태우면 발암물질이 생성되며

이러한 물질의 섭취는 위암 발생 위험을 높입니다.

 

육류 섭취 시 구워먹기 보다는

삶거나 끓여서(수육, 보쌈 등)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알코올 섭취를 줄이기

 

 

하루 3잔(알코올 45g) 이상의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위 점막에 손상을 주고

 위암 발생의 위험도를 증가시킵니다.

 

싱겁게 먹기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한 사람은

적게 섭취한 사람보다 위암 발병 위험도가 4.5배 더 높습니다.

 

짜게 먹는 습관은 암 외에도 고혈압, 심장병과 같은

심혈관계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높아집니다.

 

따라서 음식 조리 시 소금이나 간장 사용량을 줄이고,

가공식품 구입 시 영양표시를 확인하여

나트륨 함량이 적은 식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공식품과 훈제식품 섭취 줄이기

 

건조, 훈제, 염장 식품, 방부제 사용 식품에 함유된

 아질산염 및 질산염은 장기간 섭취 시 위암 발생의 위험도를 높입니다.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기

 

채소와 과일 섭취는 각종 암을

낮추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특히 파, 마늘, 양파 등은 위암 예방에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