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은? 2017.08.08

머리 감을 때마다 쑥쑥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풍성한 모발을 위해 섭취하면 좋은 음식을 소개합니다.

 

탈모의 원인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탈모는 유전, 화학성분의 비누나 샴푸 사용, 과도한 스트레스,

지나친 다이어트, 잘못된 식습관, 음주와 흡연 등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모발에 도움을 주는 식품

 

올바른 식습관을 통해 충분한 영양공급을 하는 것은

건강관리나 모발관리를 위해 필수적입니다.

 

 충분한 영양이 공급되지 않으면

모발이 손상되거나 탈모, 백모를 유발하고 머릿결이 거칠어지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검은콩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슘 비타민 B1, 비타민 B2 등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두피에 필요한 영양성분을 공급합니다.

 

호두

비타민 B1과 비타민 E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피부와 모발에 고른 영양을 주어 탈모를 방지하고

발모를 촉진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해산물

 

 

아연이 부족하면 모낭이 약해져 탈모를 일으키기 쉽습니다.

새우, 굴과 같이 아연이 풍부한 해산물을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탈모에 관한 잘못된 오해들

 

Q. 머리를 자꾸 감으면 더 빠진다?

머리를 감아서 빠지는 머리카락은 휴지기 모발로서 곧 빠질 머리카락이므로,

크게 걱정할 사항은 아니다.

 

Q. 모자를 쓰면 머리가 더 빠진다?

강한 자외선이나 유해한 환경에서 모자를 쓰는 것은 두피와 모발을 보호할 수 있다.

 

Q. 비누로 머리 감는 것이 탈모예방에 좋다?

모발은 자신의 두피에 맞는 세정력이 좋은 샴푸로 깨끗이 감아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다.